개요

계열 소개
광고, 홍보학은 광고활동과 광고현상 등을 연구대상으로 조직체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어떤 생각이나 활동 업적 등을 알리는 학문이다. 이와 관련한 학과는 매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외국어 실력, 사회변화에 대한 민감성, 미적 감성이 필요하다. 기업과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전략과 과정을 중심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수리적인 자질과 분석력, 판단력 및 대량의 정보를 빠르게 습득, 활용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관련학과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세무학, 무역․유통학, 언론홍보학, 관광경영학, 국제경영학, 국제호텔경영학, 글로벌경영학, 글로벌경제학, 글로벌통상경영학, 금융세무경영학, 미래융합경영학, 국제무역학, 국제유통학, 유통경영학, 신문방송학, 언론홍보영상학 등

일반선택

교과영역 : 생활·교양
교양

논술

교과영역 : 탐구
사회(역사/도덕 포함)

사회·문화

사회(역사/도덕 포함)

경제

사회(역사/도덕 포함)

정치와 법

진로선택

교과영역 : 기초
수학

기하

교과영역 : 체육·예술
교과영역 : 탐구
사회(역사/도덕 포함)

사회문제 탐구

사회(역사/도덕 포함)

여행지리